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토마토 다이어트 효과와 방법.

슬림헬스 2012. 12. 27. 00:00



가성비가 좋은 다이어트 방법중 하나인 토마토 다이어트 입니다. 비교적 쉽게 구할수 있음에도 잘만 활용한다면 얼마든지 다이어트에 성공할수가 있기 때문이죠.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을 알기전, 토마토의 효능 부터 알아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 고혈압 - 혈관속의 활성산소 작용을 억제하여 혈류를 좋게 만들며, 혈압을 낮추는 비타민C와 루틴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고혈압 환자의 경우 매일 3잔이상의 생토마토 주스를 드시면 좋습니다.                                                            
  • 당뇨 - 토마토는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이뇨작용과 방광기능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수박과 같이 갈아 주스로 먹으면 당뇨병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변비 - 토마토는 미네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체내 수분을 조절하고 신진대사를 좋게 합니다. 또,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변비예방과 변비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 항암효과 - 토마토에는 비타민C,A가 풍부하여 암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그외 리코펜이라는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비만예방 - 토마토는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지방이 쌓이는것을 예방합니다. 게다가 수분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이 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사용하죠.

그외 토마토 효능에는 피부미용,모발윤기,치매예방,불면증개선등이 있습니다.



토마토 다이어트 방법



*토마토 칼로리 : 100g당 14kcal.


토마토 원푸드 다이어트 : 이 방법은 토마토를 이용한 토마토 ‘원푸드’다이어트 입니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원푸드 다이어트 답게 고단하고 혹독하고 건강의 적신호가 켜지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이 원푸드 다이어트 법으로 식단을 대략 짜보면,


 아침

 토마토 주스1잔, 토마토 1개

 점심

 밥 반공기(야채와 단백질 위주 식단)

 저녁  토마토 3개


대략 이러합니다. 

토마토 원푸드를 하시려면 점심식사 또한 토마토로 떼우시는것도 나쁘진 않지만, 그렇게 되면 탄수화물 부족으로 판단력이 흐려져 폭식과 과식으로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밥 반공기 정도 섭취해주시는것이 정신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도 좋습니다.


건강한 토마토 다이어트법 : 이 방법은 토마토 단기 다이어트 법 보다는 비교적 안전하게 다이어트를 할수 있지만 단기보다는 장기간을 바라보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장기이니 만큼 요요현상이나 실패걱정은 좀 덜하셔도 됩니다.


 아침

 아침식사전 토마토주스 한잔 또는 토마토 1개 섭취 후 식사.

 점심

 점심식사전 토마토 주스 한잔 또는 토마토 1개 섭취 후 식사. 점심식사 양은 평소 3분의 2가량으로 섭취하며 식단은 닥백질 위주의 식단을 하는게 좋다.

 저녁

 저녁식사 전 토마토 주스 한잔 또는 토마토 1개 섭취. 저녁식사는 평소 양의 절반 수준으로 먹는다. 식 후에는 디저트로 토마토를 천천히 섭취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이 꼭 필수적입니다. 하루 10분에서 다음날 11분, 이틀후엔 12분 이런식으로 운동량을 점차 늘려가며 하루 30분 이상 운동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간단히 할수있는 하체운동과 상체운동을 병행하여 해주시면 다이어트에 성공하실수 있으십니다.





다이어트 프로모션


다이어트 의지가 빈약하신분, 요요현상으로 인해 실패를 하고 재도전이 힘드신 분, 직장,집안일로 인해 시간이 없는 직장여성분이나 주부님들. 무엇보다 먹으면서 살을 감량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다이어트 프로모션을 추천드립니다.

[나이트 슬림 다이어트] - 체질별 감량요법과 지방세포 자체를 줄여 요요현상을 예방하고 다이어트 성분인 베타글루칸을 추출하여 사용하므로 지방을 탁월하게 줄일수가 있습니다.

[나이트 슬림다이어트 전문가와 비용및 효과 상담하기]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