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중 아침식사를 챙겨야 하나?

많은 현대인들의 잘못된 식습관중 하나가 바로 '아침 거르기'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아침밥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지 못하는데, 아침식사를 하고 안하느냐에 따라 하루의 시작과 능률,다이어트 실패여부 또한 결정될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식사를 챙겨드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아침식사의 중요성

아침식사를 하면 두뇌활동에 필요한 포도당이 공급되기 때문에 두뇌가 활성화되고 산소공급도 원활해집니다. 따라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는 일의 능률과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아침식사를 하면 위와 대장등 내장들의 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자연스레 신진대사도 원활해집니다. 그러면서 소화도 되고 대장의 수축,연동운동으로 변비도 개선할수가 있습니다.



다이어트와 아침식사

아침식사를 하게되면 점심에 '폭식'과 '과식'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고 공복상태에서 점심식사를 맞이하게 되면, 공복감도 심하고 판단력이 흐려지기 때문에 과식과 폭식으로 이어질수가 있는데, 아침을 먹으면 공복감이 덜하여 점심에 이어지는 폭식과 과식을 막을수가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폭식과 과식을 막을수가 있어 소화장애라던지 위장염등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아침은 공주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다이어트 법칙중, '아침은 공주처럼, 점심은 평민처럼, 저녁은 거지처럼 먹어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곧 아침에는 푸짐하게, 점심에는 적당히, 저녁에는 적게 먹으라는 뜻인데요, 물론 아침을 많이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는것은 아닙니다.


적당한 양의 아침과 적당한 양의 점심, 약간 적은 양의 저녁, 그리고 무엇보다도 운동병행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식이요법만으로 성공하는것이 아니라 운동을 해야 성공할수가 있는 것 입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