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많은 여성분들이 하체비만으로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운동량은 부족하고 음식물 섭취량은 줄일수가 없으니 당연 하체비만이 되는것이지요. 그래도 운동의지가 약하신 분들에게는 집에서 할수있는 최선의 운동방법이 최고인듯 합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책벅지 운동방법 인데 하체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졌습니다.

책벅지 운동이란? 책벅지의 효과 


책벅지 운동이란, 한 일본여성을 통해 유명해진 방법으로, 이 운동법을 이용하여 많은 감량을 했다는것이 방송으로부터 알려지면서 유명해진 운동방법입니다. 이 여성은 하체비만이었으며 책벅지를 이용하여 20kg을 감량했다고 합니다. 물론 책벅지만으로 이렇게 뺐다는건 믿기지가 않지만 (식이요법과 다양한 운동등을 병행하였겠지요.) 아무튼 하체살을 빼는데 도움이 되는듯 보입니다.


책벅지 운동방과 책벅지 효과


책벅지운동법은 간단합니다. 5cm두께의 두터운 책을 보시다시피 다리사이에 끼운 후에 발 뒷꿈치만 붙여 발을 ㅅ모양으로 해주신 다음 계속 유지를 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30분씩 아침 점심 저녁으로 해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컴퓨터를 하거나 공부를 할때 병행하시면 더욱더 효과적이겠죠.

저도 처음에는 얇은 책으로 하는줄 알아서 별 효과가 없는줄 알았는데 저런 두터운 책을 끼우는걸 보니 효과가 뛰어날듯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책벅지만 시행하는것 보다는 하늘자전거와 박봄다리운동 등을 같이 병행하여 시행하는것이 더욱더 효과적일듯 보입니다. 

그리고 식이요법도 같이 병행하신다면 좋은 효과가 분명히 나타날것입니다.







시크릿이 설명하는 책벅지 자세


1. 5cm 정도의 두꺼운 책을 준비합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5cm정도가 밸런스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2. 허리를 꼿꼿이 바로 세우고 의자 끝 부분에 엉덩이를 바짝 대고 앉습니다. 

3. 허벅지사이에 책을 끼운 다음 허벅지 안쪽에 최대한 힘을 줍니다.

위 자세가 보통자세이지만 시크릿이 설명하는 책벅지 자세는

1. 두꺼운 책을 허벅지사이에 끼우고 의자에 '걸터앉는다'

2. 책을 꽉 잡는다는 느낌으로 허벅지에 힘을 주고 앉는다.

3. 의자 끝에 걸터 앉은 후에는 상체를 뒤로 젖힌다.

입니다. 무엇이 맞다고 할수는 없지만 자신이 편한 자세를 택하여 하시는게 중요하고, 무엇보다 꾸준히 시행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무리하는것보다는 천천히 시간을 늘려가시길 바랍니다. 그 후에는 빈도를 조금씩 늘려 자주자주 시행하시는게 좋겠죠.

이 다이어트의 장점은 무엇보다 겨울철에 집에서 컴퓨터를 하며 편하게 시행할수 있다는 점 같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