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해도 어김없이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초가 엊그제 같은데 정말 시간이 빠르게 지나갔네요. 가을은 저만치 물러가 벌써 겨울이지만 예나 지금이나 다이어트 계획을 나중으로 미루다가 결국 여기까지 오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연초부터 "봄부터 다이어트 해야지." 하지만 "더운 여름부터 해야지." 그러다가 가을까지 미루고 가을은 어느새 지나 벌써 겨울이 와버렸습니다. 다이어트는 "나중에" 하는것이 아닌 "지금" 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를 나중으로 자꾸 미루고 미루다보면 결국 다이어트를 성공할수가 없습니다. 다이어트 뿐만이 아니라 공부든 자신이 좋아하는 일,이루고자 하는일을 자꾸 미루게 되면 결국 죽을때까지 하지 못합니다. 작년에 입었던 봄옷을 다가오는 봄에도 입기 위해서는 꼭 다이어트를 시작하셔야만 합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방법


겨울철은 봄과 여름,가을보다 운동량이 적어질수밖에 없는 계절 입니다. 추운 밖에 나가 놀기보다는 따뜻한 방안에 누워 티비를 보는것이 겨울의 낙이지요. 겨울에 비만이 많이 나타나는 이유중 하나가 날씨가 추워지니 몸의 열을 내기 위해 음식물 섭취량은 많아지면서 정작 운동량은 적어지게 되어 겨울철에 비만이 많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운동을 하려고 해도 밖이 추우니 운동할 염려가 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눈까지와 길이 얼어버린다면 운동을 할수가 없습니다. 결정적인것은 추운겨울에는 운동을 할경우 체온유지를 위해 열량을 소비하여 효과가 그다지 크지 않다고 합니다.

따라서 겨울철에 운동량을 늘이기 위해 집에서 줄없는 줄넘기 라던지 가볍게 제자리에서 뜀박질을 하거나 하며 일정시간을 정해 운동을 해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누워서 하체운동을 할수있는 하늘자전거 운동을 해주시면서 하체비만을 예방하시고, 아령운동으로 근육량을 늘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시행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겨울철 별미인 귤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으시는것이 좋고, 음식물 섭취량도 일정량 유지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작정 굶기 보다는 늘어난 식사량을 점차 줄여가며 유산소 운동과 무산소 운동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또, 겨울철이니 만큼 공기가 건조하니 가습기를 틀어논다거나 물을 많이 섭취하셔 다이어트 중 피부가 상하는 일은 없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식사후에는 과일이나 차 같은 디저트를 이용하여 포만감을 더욱 유지시켜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겨울철 다이어트 식단은 단백질 위주로 짜주시고(계란,생선,야채), 운동은 필수입니다. 운동없이 살을 빼기란 불가능 합니다.

또한 스트레칭을 자주하여 움츠려든 근육을 조금씩 풀어주면서 군살도 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갑작스럽고 무리한 스트레칭은 오히려 근육을 놀라게하여 부상까지 입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