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가 고프고 허기가 지게 되면 어김없이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오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혼자있을때는 괜찮지만 학교라던지 직장이라던지, 격식을 갖춰야하는 자리, 엄숙한 자리에서 이런 꼬르륵 소리가 나오면 정말 창피하기 그지없습니다. 어떻게든 배의 소리를 막아보려고 배에 힘을 주거나해도 소리를 막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배에서 나는 소리를 의식하다보면 업무와 학업능력에도 지장을 주게 되니 배에서 소리 안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이유


보통 배에서 소리가 나는 이유는 활발한 장 운동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장운동은 장을 수축하여 장에있는 음식을 아래로 밀어내는 연동운동으로, 밥을 먹은 후에 소리가 나는 이유도 이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때 소화가 되면서 소화액이 분비되고 배안에 가스가 차게 됩니다.

그리고 공복이 되면서 음식물의 냄새를 맡거나 음식물을 섭취하는 상상등으로도 장의 연동운동이 시작되어 소리가나는것 입니다.

그리고 음식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었다는 장이 보내는 신호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겁니다. 그 외의 이유에는 배변활동인데, 배변이 원활치 않으면 꼬르륵 소리가 나기 때문에 수분을 많이 섭취하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시는게 좋습니다.


배에서 소리안나게 하는 방법


엎드리고 있으면 배에 힘이 빠져 소리가 더 잘난다고 합니다. 따라서 가급적이면 허리를 피시고 앉아계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배에 가스가 차는것을 방지하기 위해 트름이 나오면 참지 말고 그때그때 해주고 가스를 장밖으로 배출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셔야 몸안에 있는 가스를 원할히 배출하실수가 있으실겁니다. 또, 아침식사를 거르신다면 꼭 아침식사를 하셔서 포만감을 최대한 늘리시는게 좋습니다. 빈속이면 소리가 더 잘나게 되니 이를 방지하는것 입니다.

배에 소리가 너무 크게 난다면 배를 등에 붙인다는 식으로 힘을 주시고 숨을 깊게 들이쉬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침이나 점심을을 먹은 후 약 2~3시간 뒤에 소화가 다 되서 소리가 나는게 신경쓰인다면 과일이나 빵이나 과자같은 간식을 드시는것도 좋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