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길가에서 흔히 볼수있는 민들레, 하지만 이런 노란 민들레들 대부분은 외래종입니다. 흰민들레가 몸에 좋다고는 하지만 외래종에 길가에 노출된 민들레는 당연 몸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청정지역에서 재배되는 지리산을 복용해야 좋은 효능을 볼수가 있다는 겁니다.



길가에 핀 민들레 복용해도 될까?

상식적으로 아스팔트로 만들어진 도로 옆에 핀 민들레를 채취하여 복용하시는 분은 없다고 봅니다. 민들레가 섭취하는 수분, 공기를 비롯한 여러 여건들이 최소한의 청결을 갖추어야 하지만 도시속 민들레는 그다지 좋은 물과 좋은 공기를 마시며 살아가고 있지 않습니다.


도심 공기속의 매연과 중금속을 먹고 자란 도심속 민들레는 절대 몸에 좋을리가 없습니다.



흰민들레 효능


민들레 효능은 일단 뿌리와 잎,줄기 하나까지 버릴게 없는 식물입니다.

흰민들레는 일단 간과 위에 좋다고 알려졌지만 그 외에 여러 다양한 효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위장병 - 규칙적인 식사와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지 못한 현대인들의 위 건강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쉽게 음식물이 얹히거나 잦은 위염등, 흰민들레가 약해진 위를 보호해주어 위관련 질환을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흰 민들레 뿌리를 가루로 내어 식전에 10g정도 씩 하루 2번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 간질환 - 연말 송년회등으로 지친 간, 평소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평소 간 건강을 살피지 않으신다면 간질환,간염등의 질환을 앓으실수가 있으십니다. 민들레의 잎과 줄기에 실리마린 성분이 손상된 간세포를 치료하고 독성을 중화시키는것을 도와 간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흰 민들레가 뽑히는 것 입니다.
  • 기관지 질환 - 흰 민들레는 기침과 천식 등 기관질환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졌습니다. 한방에선 이미 민들레를 약재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 변비완화 - 운동부족과 불규칙한 식사로 인한 변비로인해 매일 아침마다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흰 민들레에는 각종 비타민과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그외 흰민들레에는 팔마틴,이놀린,세로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해열을 돕고, 이뇨작용을 돕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강장효과,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까지 있다니 여성,남성할것없이 모두에게 좋은것 같습니다.



→지리산 흰 민들레 100%정품 사이트.(무료상담 가능)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